직장인 대다수는 '유머가 직장생활의 성공에 영향을 끼친다'라고
생각하는 것으로 최근 어떤 설문을 통해 나타났습니다. 실제
유머러스한 사람이 대우 받고, 주변에 두고자 하는 추세가 두드러
지고 있는데요, 세상이 각박할수록 이런 현상은 더 해 질 것 같습니다.
직장인들의 유머감각을 키우기 위한 노하우 설문조사 결과
1. “개그프로 시청 (36%)” 유행어를 적재 적소에 사용하다 보면,
유머감각이 자연스럽게 자라나 응용도 하게 되면서,
자신만의 개그도 만들 수 있습니다.
개그맨 부인들이 대부분 예쁘다는 사실은 ????
2. “대화 화술 익히기(21%)”
“다양한 분야의 책 읽기(21%)” 한 항공사 기내 방송 중의 일화입니다.
‘담배를 피우실 분들은 비행기 날개 위에서 마음껏 피우실 수 있습니다.
흡연하시면서 감상하실 영화는 〈바람과 함께 사라지다〉입니다.
”그때, 조용하던 비행기 안이 갑자기 웃음바다로 변해버렸다고 합니다.
대화 화술이란 이렇듯 말만 잘하면 되는 것이 아니라, 시간과 장소,
또 여러 연령층까지 고려해서 말을 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합니다.
이런 화술 어떻게 익힐 수 있을까요? 화술의 대가들이 말하는 방법은
‘아는 분야가 많아질수록 누구에게나 자연스럽게 말을 이어나갈 수
있기에 다양한 분야의 책 읽기, 신문, 뉴스 등 정보에 대해 항상 주의
깊게 보고, 듣고, 생각하는 것’ 이라고 합니다.
3. “내 유머는 타고난 재능~(18%)”
4. “남의 흉내 잘 내기(4%)”
그럼, 실제 CEO들은 어떤 직원들을 선호 할까요? 삼성경제연구소는
‘세리CEO’ 회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‘유머’에 관한 5가지 항목의 조사
결과 CEO 80%가 “유머 있는 직원을 우선 채용”하고 싶다고 밝혔습니다.
5가지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.
○ 유머가 풍부한 사람을 우선적으로 채용하고 싶다.
○ 유머를 잘 구사하는 사람이 그렇지 않은 직원보다
일을 더 잘한다고 믿는다.
○ 유머가 기업의 생산성 향상에 도움이 된다.
○ 유머가 기업 조직 문화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.
○ 유머(Fun) 경영이 고객 만족에 기여한다.